사회 사회일반

세종대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세미나' 실시

뉴시스

입력 2025.06.24 10:04

수정 2025.06.24 10:04

세종대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전공 재학생 간의 학술적 교류와 상호 소통
세종대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의 '한국어교육전공 세미나'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대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의 '한국어교육전공 세미나'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수현 인턴 기자 = 세종대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은 지난 11일 교내 집현관에서 '한국어교육전공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번 세미나는 전공 재학생 간의 학술적 교류와 상호 소통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전공주임 교수 및 교강사, 전공 재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논문 발표 ▲현장 사례보고서 발표 ▲비교과 프로그램 소개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논문 발표에서는 한국어교육전공 김희정 석사과정생이 '해외 대학 한국어학과의 교육과정에 대한 제언: 베트남 내 대학교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해외 한국어교육의 현황을 분석하고 교육과정 개선 방향을 제안했다.

이어진 사례보고서 발표에서는 김근실, 한성호, 권성연, 정인교, 김혁 석사과정생이 각자의 교육 현장에서의 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수업 운영과 학습자 반응, 프로그램 설계 및 개선 방향 등에 대해 공유했다.



또한 전공 내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도 진행됐다. 베트남 온라인 튜터링과 멘토링 프로그램 등 전공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이 공유됐다.


장현묵 세종대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주임교수는 "전공생들이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자신의 연구 성과와 실습 경험을 나누고 함께 고민하고 배우는 뜻깊은 기회가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 교육대학원은 6월 23일부터 6월 30일까지 후기 3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 교육대학원(http://edu.sejong.ac.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o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