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한국거래소, IR 행사 '코스닥 커넥트 2025' 개최

김찬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7.01 13:54

수정 2025.07.01 13:53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코스닥 커넥트 2025' 개막식에서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제공.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코스닥 커넥트 2025' 개막식에서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거래소가 한국IR협의회·코스닥협회와 공동으로 '코스닥 커넥트 2025'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을 포함해 이윤수 금융위원회 증선위 상임위원, 송병준 한국벤처기업협회장 등 코스닥시장 관련 각계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정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거래소는 기업과 주주 및 투자자와의 소통이 확대될 수 있도록 자본시장의 커넥터(Connector)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가고, 코스닥 시장이 투자자가 신뢰할 수 있는 건전한 기업가치 제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행사가 “기업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기 위한 의미있는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코스닥 시장의 발전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오는 3일까지 총 사흘간 진행된다. 첫째 날에는 코스닥시장의 발전과 성과, 기업가치 제고 관련 주제발표 및 ESG 세미나 등이 열렸으며, 둘째 날에는 상장·공시제도 관련 발표와 함께, 라이징스타아너스 어워드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 인공지능(AI)·바이오 산업 동향 및 전문평가 해설 등 분야별 전문가 강연이 열린다.

hippo@fnnews.com 김찬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