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목동 옆 줍줍"...'고척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8일 무순위 청약 접수

전민경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7.02 08:54

수정 2025.07.02 07:38

11일 당첨 발표 후 17일 계약
고척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고척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파이낸셜뉴스]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들어서는 ‘고척 푸르지오 힐스테이트’가 오는 8일 무순위 청약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곳은 지난 1순위 청약에서 최고 37.3대 1, 평균 13.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 바 있다.

일정은 △1일 입주자 모집공고 △8일 청약 접수 △11일 당첨자 발표 △17일 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청약 신청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서울 및 경기, 인천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라면 모두 청약이 가능해, 인천과 경기권 수요자들에게는 서울 입성을 현실화할 수 있는 사실상 마지막 기회로 주목 받고 있다.



최근 분양 시장에서는 제로에너지 건축 의무화, 국제 정세 불안 등으로 인해 분양가 상승 압력이 커지고 있다. 이에 더해 서울 아파트 가격이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향후 분양가 역시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도 나온다. 이 같은 흐름 속에서 이번 무순위 청약은 실수요자는 물론, 중장기적으로 서울 진입을 고려하는 수요자들에게도 절호의 기회라는 평가다.

여기에 금리 인하 기대감까지 더해지며 서울 집값은 빠르게 반등하는 추세여서 ‘막차’ 수요까지 청약 시장에 몰릴 것으로 보인다.

‘고척 푸르지오 힐스테이트’는 서울시 구로구 고척동 148-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5층, 10개 동, 전용면적 39~114㎡, 총 983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단지는 고척초, 덕의초, 고척중, 경인중, 목동고, 고척고 등 다수 학군이 인근에 있으며, 특히 목동 학원가와의 뛰어난 접근성 덕분에 교육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실제로 ‘호갱노노’ 학원가 지도 기준, 목동 신시가지 아파트 단지 중심으로 500여 개 학원이 밀집해 있어 풍부한 사교육 인프라를 자랑한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채롭다.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교육 특화 공간과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등 건강·여가 공간이 마련된다.
고급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도 계획돼 있으며, 테마형 정원 및 휴게 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근린생활시설(상가)도 함께 배치돼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극대화할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구로구 고척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