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LS MnM, 초등학생 여름 과학캠프에 4천250만원 지원

연합뉴스

입력 2025.07.02 14:34

수정 2025.07.02 14:34

LS MnM, 초등학생 여름 과학캠프에 4천250만원 지원

LS MnM, 초등학생 여름 과학캠프 사업비 전달 (출처=연합뉴스)
LS MnM, 초등학생 여름 과학캠프 사업비 전달 (출처=연합뉴스)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 비철금속 소재 기업인 LS MnM은 2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본부에 '제13회 LS MnM 사이언스 캠프' 사업비 4천25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울주군 온산초등학교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오창호 LS MnM 이사, 이진철 온산초등학교 교장, 김동환 초록우산 울산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 캠프는 2013년부터 LS MnM이 자매결연 학교인 온산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초록우산 울산지역본부와 함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여름방학 기간 진행하는 과학 프로그램이다.

캠프는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온산초등학교에서 4학년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친환경 에코백과 테라리움 만들기, 진동 청소 로봇 만들기, LED 형광보드 만들기, 사이언스 매직쇼 관람 등 환경과 과학을 주제로 한 여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이공계 대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과학 실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 과학적 사고를 가르친다.


구동휘 LS MnM 대표이사는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국내 대표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과 함께 지역사회 어린이들이 행복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you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