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번 단독 론칭으로 국내 소비자들이 해외여행 등을 통해서만 맛볼 수 있었던 희소성 높은 맥주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게 됐다. 고객들은 전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에서 쉽고 빠르게 경험할 수 있다. 이마트에서는 오는 4일부터 16일까지 2주일간 2팩 구매시 할인하는 론칭 기념 행사도 진행한다.
모델로 에스페셜은 멕시코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라거다.
모델로 맥주는 미국 내 인기 맥주 반열에 오른 상징적인 브랜드다. 까다로운 미국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닐슨IQ 시장조사에서 2024년 판매액 기준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마트는 최근 국내 주류 시장에서 와인과 위스키, 하이볼 등 다양한 주종이 인기를 끌며 주류도 하나의 취향이 된다고 판단해 모델로라는 희귀 프리미엄 맥주의 도입을 결정했다.
실제, 이마트가 올해 1~6월 주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3년 전인 2022년에 비해 판매주류 종류가 크게 늘며 점점 더 주류 시장도 세분화되고 있었다. 이 기간 이마트에서 판매된 와인 종류는 약 6100종으로, 2022년 1~6월 약 4000종에 비해 52%가량 늘어났다. 같은 기간 위스키 역시 500여종에서 1200여종으로 두배 이상 증가했다.
정찬우 이마트 맥주 바이어는 "모델로 에스페셜은 이마트가 오랫동안 기획해 한국에 첫 선보이는 프리미엄 라거"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사전 기획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세계 맥주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