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여름 휴가 국내서 보내자"…KB금융 'K-바캉스 캠페인'

뉴스1

입력 2025.07.08 10:33

수정 2025.07.08 10:33

(KB금융그룹 전경)
(KB금융그룹 전경)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KB금융그룹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대규모 'K-바캉스 캠페인'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여름휴가를 국내에서 보내자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해 침체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국회와 청계광장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국회에선 여야 주요 인사 및 관계 부처가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고, 청계광장에서는 총 9개 광역시·도(서울, 대전, 강원, 충남, 충북, 경남, 경북, 전북, 광주)가 참여하는 국민 체감형 행사가 진행됐다.

청계광장 행사장에서는 지역별 관광 홍보 부스와 함께 국민카드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KB Pay'를 활용한 여름휴가 이벤트 안내 부스가 운영됐다. KB금융은 현장 방문객에게 여행용품 등 사은품도 증정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국민들의 국내 여행을 장려하고, 숙박·교통 등 국내 여행 관련 산업 전반과 지역경제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국경제인협회와 협업하여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KB Pay를 통한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날부터 한 달간 KB Pay로 숙박, 철도, 버스, 렌터카 등 국내 관광 관련 업종에서 5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 원의 KB Pay 머니와 항공기프트카드, 주유권,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SNS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국내 여행지에서의 경험을 공유한 참여자 100명에게 커피 쿠폰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