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LIG넥스원, K-방산 위상 제고" 동탑산업훈장 수훈

김동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7.09 08:49

수정 2025.07.09 08:49

관련종목▶

장동권 LIG넥스원 해외사업기획관리실장(왼쪽 두번째)이 지난 8일 그랜드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제1회 방위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IG넥스원 제공
장동권 LIG넥스원 해외사업기획관리실장(왼쪽 두번째)이 지난 8일 그랜드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제1회 방위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IG넥스원 제공

[파이낸셜뉴스] LIG넥스원이 국내 방위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K-방산의 위상을 높인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LIG넥스원은 장동권 해외사업기획관리실장이 지난 8일 그랜드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제1회 방위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정부포상 중 최고 훈격인 '동탑산업훈장'을 수훈받았다고 9일 밝혔다. 2023년 제정돼 올해 첫 공식 기념행사를 가진 '방위산업의 날'은 종사자들의 노고를 기리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기념일이다.

LIG넥스원은 뜻깊은 첫 번째 방위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최고 훈격 훈장을 수여 받아, 수출 확대에 기여해 온 국내 대표 방위산업체로서의 위상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협력업체와의 상생, 국내 방산 경쟁력 강화, 대규모 채용 등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 성과도 인정받아 국내 방산업체를 대표해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것이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향후 북아프리카와 중동, 아시아를 연결하는 'K-대공망 벨트'를 구축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IG넥스원은 2006년 국산 무전기 첫 수출을 시작으로 △미국,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아랍에미리트(UAE) △사우디 등에 순차적으로 현지 사무소를 개소하며 해외 고객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왔다.
또 방산 수출 전문인력 확보 및 해외사업 연구소 신설을 통해 글로벌 인프라를 구축했다.

아울러 국방부·방사청·국과연 등 국내 정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조와 국내외 부체계업체·일반업체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미국·유럽 등 일부 선진국들만 가능하다고 여겨졌던 대공 무기체계의 해외 수출에 연이어 성공했다.
LIG넥스원은 2021년 UAE를 시작으로 사우디, 이라크 등 중동 3개국에 약 12조원 이상의 천궁II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진출을 개척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