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이 운영하는 아쿠아플라넷 광교가 아쿠아 체험 교육 프로그램 ‘아쿠아 4 YOU’를 내놨다고 9일 밝혔다.
‘아쿠아 4 YOU’는 기존 해양 생물 관찰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합한 올인원 상품으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가 수업에 참여하는 동안 부모들은 갤러리아 광교, 파이브가이즈 등에서 쇼핑과 식사를 즐길 수 있어서다. 입소문이 퍼지면서 아쿠아플라넷 광교는 지난 6월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3%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가족 단위 고객 증가는 갤러리아 광교 전체에도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한화그룹 측은 "아쿠아플라넷 광교 옆 파이브가이즈도 평일 입장객 수가 증가하는 등 복합시설 전체에서 시너지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쿠아 4 YOU’는 총 2시간30분 동안 △해파리 생태 관찰 교육(45분) △펭귄 생태 관찰 교육(45분) △투명보트 탑승(20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어 어린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40분짜리 A코스(가오리 생태 관찰 교육 프로그램)나 B코스(도슨트 투어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해 프로그램을 다양화 했다.
매일 오후 2시15분 시작되는 프로그램은 현장 예약을 통해 선착순 4인 정원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A코스 6만9900원, B코스 6만4900원으로 개별 체험보다 저렴하다.
아쿠아플라넷 관계자는 “아이와 부모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나들이 코스를 만들기 위해 통합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고객 경험 다양화를 위해 갤러리아 백화점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