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리뷰 핵심 키워드 추출
해시태그 기반 검색·필터링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티맵모빌리티는 음식점 리뷰를 AI로 분석해 핵심 키워드를 해시태그 형태로 제공하는 'AI 리뷰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AI가 방대한 리뷰 데이터를 분석해 ‘#아이와함께’, ‘#주차편한’ 같은 해시태그를 자동 추출해 제공하는 방식이다. 사용자는 티맵 내 검색 결과에서 각 음식점별 해시태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해시태그를 선택해 관련 맛집만 필터링해 탐색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기존 별점 위주 평가로 파악이 어려웠던 음식점의 세부 특징이나 분위기 등을 보다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당 서비스는 서울·수도권·제주 지역 음식점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된다. 이후 전국은 물론 카페 등 타 업종으로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전창근 티맵모빌리티 프로덕트 담당은 "기존 검색이 담아내지 못했던 별점이나 유저리뷰 등 장소에 대한 세부 정보를 AI로 구조화해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사용자가 자신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장소를 정확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경험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