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중화 보양식 3종(불도장, 전가복, 산라탕) 출시
조선호텔 중식당 출신 셰프가 개발...2차조리(전자레인지) 간편 레시피 기획
오는 11일부터 6일간 간편 삼계탕 2+1에 추가 쿠폰할인
조선호텔 중식당 출신 셰프가 개발...2차조리(전자레인지) 간편 레시피 기획
오는 11일부터 6일간 간편 삼계탕 2+1에 추가 쿠폰할인
[파이낸셜뉴스] 이마트가 급격히 더워진 날씨를 겨냥해 간편 보양식 마케팅에 나선다.
이마트는 초복(오는 20일)을 맞이해 불도장∙전가복∙산라탕 등 고급 중화 보양요리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열치열 중화 보양식'을 테마로 '불도장 WITH 이금기', '전가복 WITH 이금기', '산라탕 WITH 이금기' 등 중화요리 3종을 출시한다. 가격은 기존 중식당의 5분의 1 수준으로 기획했다.
불도장은 중국 술인 소흥주가 들어간 육수에 완도산 전복, 송이버섯, 죽순 등 각종 재료를 넣어 만든 중국 전통 탕요리다.
중화보양식 레시피 개발에는 조선호텔 중식당 출신의 상품개발실 함동우 셰프가 참여했다. 보통 델리 간편식 개발기간은 약 3-4개월이 걸리는데 반해, 이번 신상품 개발에는 무려 8개월 넘게 걸렸다는게 이마트의 설명이다.
전자레인지로 조리 시 요리 안에 들어있는 젤라틴 소스가 육수로 바뀌는 새로운 조리법을 활용, 집에서 전자레인지로 3~4분간 데워 먹으면 되도록 간편한 레시피를 개발했다.
아울러 삼계탕∙장어∙전복 등 전통적 보양식 할인에도 나선다. 오는 11~16일까지 이마트앱 내 '바이어's 매거진'을 확인하면 '피코크 전복 품은 삼계탕', '피코크 통닭다리 누룽지 백숙', '비비고 들깨누룽지 삼계탕' 등에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중 '피코크 전복 품은 삼계탕', '피코크 통닭다리 누룽지 백숙'은 2개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마트앱의 산지 직송 서비스인 '오더투홈'에서도 삼계용 인삼 및 삼계탕용 재료 등 초복 먹거리를 할인한다.
이마트 정우진 마케팅 담당은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고급 중화 보양식을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고 삼계탕, 장어, 전복 등 인기 보양식 행사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 뿐만 아니라, 최고의 품질과 가격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