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초5~고3 '대구사랑 스토리체험'…문화예술·애국애족·경제

뉴시스

입력 2025.07.15 10:36

수정 2025.07.15 10:36

대구교육청, 12월12일까지 1천여명 대상 실시
[대구=뉴시스] 대구시교육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 대구시교육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시교육청이 12월12일까지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학생 1000여명을 대상으로 '대구사랑 스토리체험'을 운영한다.

15일 대구교육청에 따르면 대구사랑 스토리체험은 대구의 인물, 역사적 사건 등을 중심으로 탐구 주제에 맞는 5개의 의미 있는 장소를 방문해 대구의 정신과 혼을 느껴보는 실천중심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대구의 역사·문화 자산을 활용한 체험활동으로 올해 처음으로 운영된다. 체험은 ▲문화예술 ▲애국애족 ▲경제발전 등 3가지 주제로 총 5개 코스가 운영된다.

문화예술코스는 미술, 음악, 문학 등 3개 분야별로 구성된다.



미술분야는 대구미술관과 간송미술관에서 이인성의 작품 세계를 실감 콘텐츠로 접하는 체험형 교육이 이뤄진다.

음악분야는 청라언덕과 3·1만세 운동길 등에서 우리나라 최초의 가곡인 동무생각을 부르며 근대 음악의 선구자인 박태준에 대해 알아본다.

문학분야는 이상화기념관과 이장가문화관을 관람하며 나라 잃은 아픔을 노래한 시인 이상화의 삶과 자취를 떠올려본다.

애국애족코스는 2·28민주운동기념관과 국채보상운동기념관을 중심으로 2·28민주운동에 참여자에게 직접 들어보는 인물 탐구시간을 진행한다.

경제발전코스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삼성그룹의 모태인 삼성상회와 섬유박물관을 방문해 우리나라 경제 부흥 중심지로서의 대구에 대해 알아본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사랑 스토리체험을 통해 자랑스러운 대구시민으로서 대구의 고귀한 정신을 이어받아 우리지역과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뿐만 아니라 세계를 이끌어갈 공동체 정신을 키워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