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공연

흔들림 없는 인기…임영웅, 변함없이 또 1위 [스타1픽]

뉴스1

입력 2025.07.16 07:01

수정 2025.07.16 07:01

ⓒ News1 양혜림 디자이너
ⓒ News1 양혜림 디자이너


임영웅 ⓒ News1
임영웅 ⓒ News1


가수 정동원 ⓒ News1
가수 정동원 ⓒ News1


가수 김희재와 정동원(오른쪽) ⓒ News1
가수 김희재와 정동원(오른쪽) ⓒ News1


트로트 가수 손태진이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SBS FiL, SBS M ‘더 트롯쇼-한가위 특집' 녹화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4.8.26/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트로트 가수 손태진이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SBS FiL, SBS M ‘더 트롯쇼-한가위 특집' 녹화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4.8.26/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가수 김태연 ⓒ News1
가수 김태연 ⓒ News1


[편집자주]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1위=임영웅

가수 임영웅이 이번에도 변함없이 [스타1픽] K-트로트 가수 부문 1위 자리를 지켰다.

임영웅은 부동의 인기로 [스타1픽] 정상에서 내려오지 않고 있다. 임영웅은 지난해 10월 자선축구대회에 참석해 축구 유니폼을 입고 직접 경기를 뛰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후 공식 석상에는 오르지 않고 있으나, 유튜브에 꾸준히 자체 콘텐츠를 올리는 중이다. 또한 올해 4월에는 JTBC 토일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천국보다 아름다운'을 발매했다. 서정적인 멜로디에 덧입혀진 임영웅 특유의 따뜻한 음색이 돋보이는 이 곡은 발매 후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큰 사랑을 받았다.

◇ 2위=정동원

이번 [스타1픽] K-트로트 가수 부문 2위는 정동원이었다. 올해 고등학교 3학년인 정동원은 몰라보게 성장한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지난달에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SBS Life '더 트롯쇼' 녹화에 참석했는데, 블랙 계열 의상을 갖춰 입은 정동원이 성숙한 분위기를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김희재 옆에 선 정동원은 키와 풍채가 비슷해 '폭풍 성장'을 알렸다. 정동원은 최근 전국투어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현재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 중이다.

◇ 3위=김희재

'트로트 핫 가이' 김희재가 이번 [스타1픽] K-트로트 가수 부문 3위에 올랐다. 김희재는 지난달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SBS Life '더 트롯쇼' 녹화에 참석했다. 당시 김희재는 흰 티셔츠와 재킷, 데님 팬츠를 매치해 댄디하면서도 여름과 어울리는 시원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김희재는 지난 7일 '더 트롯쇼'에서 지난해 발표한 곡 '바랑'으로 1위에 오르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현재 김희재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이다.

◇ 4위=손태진

손태진이 이번 [스타1픽] K-트로트 가수 부문 4위의 주인공이었다. 옷 잘 입기로 유명한 손태진은 지난해 트로트 음악 방송 SBS FiL, SBS M '더 트롯쇼'에 출연, 화이트 슈트를 입고 매력을 뽐냈다. 지난 2023년 MBN '불타는 트롯맨'에서 우승한 손태진은 현재 방송 중인 '한일톱텐쇼'에 출연 중이며, MBC 표준FM '손태진의 트로트 라디오'의 DJ로도 팬들과 만나고 있다. 또한 손태진은 지난해 발매한 곡 '꽃'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 5위=김태연

김태연이 [스타1픽] K-트로트 가수 부문 5위에 오르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했다.
지난해 '트롯뮤직어워즈 2024'에 참석한 김태연은 블랙 미니드레스를 입고 깜찍한 매력을 자랑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이후 올해 4월 정규 1집 '설레임'을, 5월 어버이날을 맞아 싱글 '카네이션의 노래'를 발표했다.
또한 김태연은 올해 K타이거즈 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틀었으며, 현재는 '세월강'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