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안소희 와인·안성재 하이볼" 편의점 '셀럽 주류' 출시 잇따라

뉴시스

입력 2025.07.17 06:30

수정 2025.07.17 06:30

CU, '안소희 와인'·GS25, '안성재 하이볼' 선봬 '지디 하이볼' 3탄, 3시간 만에 6만캔 '완판'
편의점 CU가 배우 안소희와 손잡고 출시한 와인 '쉬머(Shimmer)'.(사진=CU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편의점 CU가 배우 안소희와 손잡고 출시한 와인 '쉬머(Shimmer)'.(사진=CU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편의점 업계가 유명인과 손잡은 주류 상품을 연이어 내놓고 있다. '셀럽 주류' 마케팅으로 차별화 상품을 강화하는 차원이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배우 안소희와 협업한 와인을 출시한다. 프리미엄 뉴질랜드 와인 '쉬머(Shimmer)' 2종이다.

이날부터 23일까지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쉬머 와인 2종에 대한 사전 예약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어 30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쉬머 와인은 안소희가 뉴질랜드 현지 와이너리와 미팅을 진행하고, 원액 선정부터 라벨 디자인까지 상품 기획과 출시 전 과정에 참여한 제품이다.

쉬머 소비뇽블랑(화이트, 2만9000원)과 쉬머 피노누아(레드, 3만8000원) 2종을 선보인다.

CU는 앞서 가수 지드래곤(G-DRAGON)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협업한 하이볼 두 가지 제품을 내놓기도 했다.

전날에는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세 번째 제품인 '피스마이너스원 데이지 하이볼'의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했다.

이 상품은 포켓CU에서 사전 예약이 시작된 지 약 3시간 만에 1만 번들(6만캔)이 완판됐다.

지난달 피스마이너스원 프리미엄 하이볼 론칭 파티에서 처음 공개된 상품으로 프랑스산 V.S.O.P 코냑을 담은 하이볼이다. 특히 지드래곤이 직접 그린 아트워크 버전으로 주목을 받았다.

[서울=뉴시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안성재 셰프가 선정한 프리미엄 하이볼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500㎖)'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사진=GS25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안성재 셰프가 선정한 프리미엄 하이볼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500㎖)'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사진=GS25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안성재 셰프가 선정한 프리미엄 하이볼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500㎖)'을 이날 출시한다.

이 제품은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 소비뇽 블랑이 함유된 하이볼로 기존 제품 대비 향과 풍미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안 셰프에게 다양한 시제품을 시음 의뢰했고 이 가운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제품을 최종 출시했다.

또 안 셰프와 모델 계약을 체결해 맛평가 영상과 어울리는 음식 추천 등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편의점 업계의 '셀럽 주류' 마케팅은 유명인을 통해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해 차별화 상품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GS25는 맛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안 셰프에게 맛 평가를 의뢰했다고 설명했다.
CU와 협업한 안소희는 평소 와인마니아로 알려져 있다.

'지디 하이볼'로 불리는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소비자들이 캔을 재활용해 굿즈를 만들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유명인과 협업한 주류가 주목을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주류 라인업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