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비상교육 '개념루트' 방송 진출해 '티처스2'와 협업

최혜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7.21 10:54

수정 2025.07.21 10:54

개념루트, 복잡한 수학 개념 단계별·유형별 정리
비상교육이 자사 고등 수학 개념서 '개념루트'를 통해 채널A 교육 예능 프로그램 '티처스2' 제작을 지원했다. 비상교육 제공
비상교육이 자사 고등 수학 개념서 '개념루트'를 통해 채널A 교육 예능 프로그램 '티처스2' 제작을 지원했다. 비상교육 제공

[파이낸셜뉴스] 비상교육이 교육 예능과 협업한다.

비상교육은 고등 수학 개념서 '개념루트'를 통해 채널A 교육 예능 프로그램 '티처스2' 제작을 지원했다고 21일 밝혔다.

개념루트는 비상교육이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개발한 책이다. 복잡한 수학 개념을 단계별로 정리하고 유형별 문제 해결력을 높이도록 구성됐다. 전국 교사들의 실제 수업 경험을 반영해 완성도를 높이기도 했다.



티처스2는 학생 개개인 성향과 학습 환경을 분석해 과목별 전략을 제시하는 밀착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주 방송에는 서울 목동 소재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 출연할 예정이다. 수학 경시대회 수상 경험이 있는 이 학생은 개념루트를 활용해 수학을 공부하는 장면을 통해 체계적 학습법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비상교육은 협업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시청자 대상 이벤트를 연다. 방송 12화에 대한 기대평을 작성하거나 관련 퀴즈 정답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202명에게 에어팟·갤럭시워치·편의점 쿠폰 등을 증정한다.


비상교육 관계자는 "개념루트는 개념 이해부터 실전 문제 적용까지 아우르는 통합형 교재"라며 "학생들 수학 학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