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후 2시부터 신청 가능
"제주 워케이션 바우처 신청하세요" 최대 30만원 지원24일 오후 2시부터 신청 가능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제주에서 일하면서 휴가도 즐기는 워케이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항공·숙박·여가비 등 지원이 이뤄진다.
제주도는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2025 제주워케이션 바우처 3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민간형과 공공형 바우처를 동시에 운영해 다양한 수요층의 참여를 유도하고, 기업과 개인 모두가 제주에서 일과 삶의 균형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민간형 워케이션 바우처는 1·2차와 동일하게 1인당 30만원 한도 내에서 항공권, 숙박비, 여가비를 실비로 지급한다.
올해부터 항공권 실비 지원이 신설됐으며, 숙박·여가활동까지 비용 보전 범위가 확대됐다.
신청자는 본인이 희망하는 일정에 맞춰 자율적으로 제주를 방문하고 체류할 수 있어서 직장인·프리랜서·1인 기업인 등 다양한 수요층이 참여할 수 있다.
공공형 워케이션 바우처는 기업이나 기관을 대상으로 제주에 임시 또는 분산 오피스를 두고 일할 수 있도록 공간을 무료로 제공한다. 3일 이상 사용하면 탐나는전 5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민간형·공공형 바우처 모두 제주워케이션 공식 누리집(https://jejuworkation.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주워케이션 카카오채널을 통해 실시간 상담도 가능하다.
ato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