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독서 문화 확산
1등 아이패드, 2~3등 한우마을 30만원 식사권 등
[평창=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평창군은 지역사회 독서 문화와 나눔의 가치 확산을 위해 운영한 '도서관 웰컴(WELCOME)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6월 군립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도서관 방문 횟수, 도서 대출 권수, 추천 도서 일지 작성 점수 등 실적으로 순위를 선정했다.
행사 기간 총 3만9799명(올해 지난달 기준)의 이용자가 군립·작은 도서관을 방문했으며 도서 대출 권수는 3만7005권에 달했다. 행사 기간 매일 출석자도 13명로 확인돼 군민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도가 높았다.
최고 점수 동점자 8명 순위는 공개 추첨 방식으로 결정하고 결과는 도서관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게시됐다.
상품으로는 ▲1등 아이패드 ▲2~3등 한우마을 30만원 식사권 ▲4등 에어팟 ▲5등 도서 문화상품권 15만원권 ▲6등 도서 문화상품권 10만원권 ▲7등 도서 문화상품권 5만원권이 각각 수여됐다.
순위 외에도 100% 출석한 5명에게는 개근상, 어린이 참여자 상위 3명에게는 유·아동 우수상을 수여했다
이현진 군 인재육성과장은 "이번 페스티벌이 군민들의 독서 습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군민 누구나 일상에서 책과 함께 행복해질 수 있도록 평창군 도서관이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