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시스] 박석희 기자 = "청년 공간 플라잉 캐릭터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경기 군포시는 관내 청년공간 플라잉(청플)이 '청플 캐릭터 이름짓기 공모전'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센터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했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4일까지다. 이름짓기 대상으로 제시된 캐릭터 디자인은 전문 디자인 플랫폼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구름·수리산·까치 등 3개 캐릭터의 정체성을 잘 드러내는 이름과 함께 의미를 자유롭게 창작하면 된다.
특히 각 캐릭터의 이름과 함께 플라잉의 철학과 상징성을 담은 스토리텔링을 함께 제출하면 별도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시민 또는 관내에 생활권을 둔 학생, 직장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체 참여도 가능한 가운데 참가자 중 1명 이상이 관내에 연고를 둬야 한다. ▲대상(1명·팀) 30만원 ▲우수상(5명·팀) 각 2만원 ▲입선(10명·팀) 각 1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전액 '군포 愛' 돈으로 지급되므로 해당 카드 소지는 필수다.
최종 수상작은 내부 심사와 온라인 투표를 거쳐 다음 달 16일 결정·발표될 예정이며, 시상은 9월20일 열리는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공간 플라잉 홈페이지에서 안내한다.
청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 공간 플라잉이 시민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