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구소식]영남이공대, 대동모빌리티 '로컬링크' 탐방 등

뉴시스

입력 2025.07.24 09:56

수정 2025.07.24 09:56

[대구=뉴시스]영남이공대, 대동모빌리티㈜와 로컬링크 프로그램 진행 등(사진=영남이공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영남이공대, 대동모빌리티㈜와 로컬링크 프로그램 진행 등(사진=영남이공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는 대동모빌리티㈜를 방문해 지역산업 맞춤형 취업 지원을 위한 로컬링크(Local Link)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졸업생특화 사업으로 지역 산업계의 인력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과 실무 중심의 취업 연계를 목표로 지역 기업의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지속 가능한 고용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참여 학생들은 대동모빌리티의 주요 사업 분야 및 직무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생산 현장을 직접 견학하고 현직에 종사 중인 영남이공대 졸업생과의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대동모빌리티는 전기이륜차와 특수 목적 차량을 주력으로 하는 지역 기반의 강소기업으로 첨단 모빌리티 분야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대학RCY지도교수 경북협의회, 2025년 적십자 특별회비 기부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는 2025년 대학RCY 지도교수 경북협의회 간담회에서 도내 RCY 지도교수들로부터 2025년 적십자 특별회비 120만원을 기부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정윤화 경북협의회장을 비롯한 대학RCY 지도교수 7명과 김재왕 회장 등 총 10명이 참석했으며 RCY 하반기 활동에 대한 논의와 함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경북적십자사 대학RCY는 도내 17개 대학에서 4144명의 회원과 17명의 지도교수가 활동하고 있으며 대학생들이 나눔과 봉사를 통해 인도주의 정신을 실천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