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시스]김민지 기자 = 부산롯데호텔이 민생 경제 회복과 내수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민생 회복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10일간 운영된다. 결제 금액에 따른 할인이 적용돼 2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50만원 이상 결제 시 5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규 가입 고객의 경우 가입 다음날 오전 1시에 할인 쿠폰이 자동 지급된다. 프로모션 예약 기간은 22~31일, 투숙 기간은 22일부터 10월31일까지다.
◇부산대 로봇팀, 세계 AI 로봇 대회서 1위
부산대학교는 최근 브라질 살바도르에서 열린 국제 인공지능(AI) 로봇 대회 '로보컵 2025'에 한국 유일 팀으로 참가한 본교 로봇팀이 홈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로보컵은 1996년 창설된 대회다. 올해 대회에는 전 세계 37개국 1500명의 선수가 로봇 축구·홈 서비스·산업 자동화·재난 구호 등 다양한 부문에 참가해 경쟁했다.
부산대 로봇팀 '타이디보이'는 부산대 전기공학과 이승준 교수와 연구실 학생들로 구성된 팀이다. 자체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 '아누비스'를 선보이며 대회 역대 최고점 점수를 기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gy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