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학생 창업기업 '푸로운'
우유, 달걀, 버터 사용하지 않아…'비건' 베이커리 제품
건국대 교내 한정 판매…건국대 "쿠림빵 시식 원정 학생 방문도 있어"
KU림빵은 건국대 마스코트 '쿠(KU)'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된 교내 한정 판매 상품이다. 이 빵은 우유, 달걀, 버터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베이커리 제품으로 일반 크림빵보다 당 함량은 낮추고 단백질은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을 개발한 푸로운은 혈당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스프레드를 기반으로 다이어트 중에도 섭취할 수 있는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KU림빵은 푸로운의 검증된 생산 기술력에 마스코트 쿠 캐릭터를 활용한 포장 디자인이 더해져,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구매욕을 동시에 자극하고 있다.
건국대 관계자는 "이런 인기 때문에 건대입구역 등 인근 먹자골목에 들린 20대와 다른 대학 학생 중에는 학교 내 카페에 들러 건대 쿠림빵 먹기에 도전하는 학생도 있다"고 설명했다.
KU림빵은 ▲레스티오 산학협동관점▲도서관점 ▲공학관점 ▲경영대점 ▲예술대점 ▲동물생명대점 ▲헬스앤미 매장 ▲글로컬캠퍼스 중원도서관점 등 8개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
푸로운 박건아 대표는 "무더운 여름, 시원한 커피와 함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KU림빵을 구성원 모두가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푸로운은 2024년 건국대 마스코트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o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