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혈당 낮춘 비건 '쿠림빵', 건국대 한정 판매로 인기

뉴시스

입력 2025.07.24 13:40

수정 2025.07.24 13:40

건국대 학생 창업기업 '푸로운' 우유, 달걀, 버터 사용하지 않아…'비건' 베이커리 제품 건국대 교내 한정 판매…건국대 "쿠림빵 시식 원정 학생 방문도 있어"
건국대 학생들이 KU림빵을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건국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건국대 학생들이 KU림빵을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건국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수현 인턴 기자 = 건국대는 본교 학생 창업기업 '푸로운'이 건강함과 맛을 동시에 담은 비건 크림빵 '쿠림빵(KU림빵)'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KU림빵은 건국대 마스코트 '쿠(KU)'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된 교내 한정 판매 상품이다. 이 빵은 우유, 달걀, 버터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베이커리 제품으로 일반 크림빵보다 당 함량은 낮추고 단백질은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을 개발한 푸로운은 혈당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스프레드를 기반으로 다이어트 중에도 섭취할 수 있는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KU림빵은 푸로운의 검증된 생산 기술력에 마스코트 쿠 캐릭터를 활용한 포장 디자인이 더해져,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구매욕을 동시에 자극하고 있다.



건국대 관계자는 "이런 인기 때문에 건대입구역 등 인근 먹자골목에 들린 20대와 다른 대학 학생 중에는 학교 내 카페에 들러 건대 쿠림빵 먹기에 도전하는 학생도 있다"고 설명했다.


KU림빵은 ▲레스티오 산학협동관점▲도서관점 ▲공학관점 ▲경영대점 ▲예술대점 ▲동물생명대점 ▲헬스앤미 매장 ▲글로컬캠퍼스 중원도서관점 등 8개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

푸로운 박건아 대표는 "무더운 여름, 시원한 커피와 함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KU림빵을 구성원 모두가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푸로운은 2024년 건국대 마스코트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o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