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당대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07.24. kmn@newsis.com [서울=뉴시스] 류현주 김명년 한은진 하지현 기자 =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24일 한 달여 남은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주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당대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잘못된 과거와의 단절은 필수"라며 "계엄을 옹호하거나 전직 대통령의 복귀를 주장하는 것은 우리 당의 확장성을 스스로 가두는 것"이라고 말했다.
주 의원은 "과거에 얽매일수록 선거 패배는 반복될 수밖에 없는 구조"라며 "당과 윤석열 전 대통령 모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는 "윤 전 대통령도 그 사실을 알기에 당에 부담을 주지 않고자 자진 탈당을 했던 것"이라며 "과거에 책임이 있는 분들이 당을 앞장서서 이끌 수는 없다. 당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며 백의종군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어 "그렇다고 해서, 인적 청산만을 강조한 나머지 당이 쪼개지거나 개헌 저지선을 위협해서는 안 된다"며 "가장 앞장서서 우리 당과 국민의 자유를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앞에서 당대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위해 이동하던 중 지지자들에게 꽃다발을 받고 있다. 2025.07.24. kmn@newsis.com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앞에서 당대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위해 이동하던 중 지지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5.07.24. kmn@newsis.com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당대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2025.07.24. kmn@newsis.com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당대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07.24. kmn@newsis.com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국민의힘 당 대표 출마선언을 한 주진우 의원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선언을 마치고 이동하고 있다. 2025.07.24. kmn@newsis.com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국민의힘 당 대표 출마선언을 한 주진우 의원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선언을 마치고 이동하고 있다. 2025.07.24. kmn@newsis.com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국민의힘 당 대표 출마선언을 한 주진우 의원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선언을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던 중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 2025.07.24. kmn@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ryuhj@newsis.com, kmn@newsis.com, gold@newsis.com, judyh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