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덴마크 맥주 칼스버그, 리버풀 FC 우승 기념 '잔 패키지' 출시

뉴시스

입력 2025.07.25 08:34

수정 2025.07.25 08:34

칼스버그 500㎖ 캔 6개·전용 글래스 1개 구성 전국 주요 대형마트 및 편의점서 한정 판매
[서울=뉴시스] 덴마크 맥주 브랜드 칼스버그가 리버풀FC의 우승을 기념해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한다. (사진=칼스버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덴마크 맥주 브랜드 칼스버그가 리버풀FC의 우승을 기념해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한다. (사진=칼스버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덴마크 맥주 브랜드 칼스버그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리버풀 FC의 시즌 우승을 기념해 '칼스버그 전용잔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칼스버그 500㎖ 캔 6개와 전용 글래스 1개로 구성했다.

패키지 내 전용 글래스는 맥주 고유의 맛과 향을 극대화하도록 설계했다.

잔 바닥 안쪽에는 칼스버그의 상징인 홉 잎 모양 로고를 정교하게 각인했다. 이 각인은 잔 안에서 지속적인 거품을 생성해 맥주의 부드러운 목 넘김을 도와주고 칼스버그만의 맛과 향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미라클 캔은 리버풀 FC가 2005년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연출한 '이스탄불의 기적' 20주년을 기념해 기획한 한정판 캔이다.
당시 역전 드라마의 주역이었던 선수들의 모습과 주요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전국 주요 대형마트 3사와 GS25·세븐일레븐·CU 등 주요 편의점에서 다음달부터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칼스버그 관계자는 "올해 리버풀의 시즌 우승을 축하하며 팬들에게 잊지 못할 여름을 선물하고자 특별한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국내 리버풀 팬은 물론 맥주 애호가들이 칼스버그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