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그린리소스, APEC 제3차 고위관리회의 통합전시 참여

뉴시스

입력 2025.07.28 08:43

수정 2025.07.28 08:43

그린리소스 청라공장 전경. (사진=그린리소스) *재판매 및 DB 금지
그린리소스 청라공장 전경. (사진=그린리소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반도체 공정 설비 초고밀도 특수코팅 전문기업 그린리소스는 인천시에서 열리는 'APEC 2025 KOERA 제3차 고위관리회의(SOM3)'의 통합전시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고위관리회의(SOM)는 APEC 정상회의와 각료회의의 주요 의제에 대한 실질적인 협의와 결정을 이끄는 핵심 협의체다. 지난 26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제3차 고위관리회의(SOM3)와 디지털경제, 식량안보, 여성경제, 반부패 등 4개 분야 장관 회의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행사 기간 중 송도, 영종 일원에서 열리는 APEC 회의는 약 200여개로 APEC 회원국의 장관급 인사와 실무자 등 5000여명이 인천을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천시의 운영 방침에 맞춰 그린리소스는 통합 전시회에서 ▲글로벌 수준의 반도체 부품 특수코팅 ▲핵융합발전의 핵심소재인 초전도선재 제조 ▲폐타이어 리사이클링 등 미래 핵심 기술들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종수 그린리소스 대표이사는 "인천에서 열리는 APEC SOM3에서 그린리소스의 반도체 공정 설비 초고밀도 특수코팅 기술, 핵융합 발전 핵심 소재, 폐타이어 리사이클링 기술을 선보일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