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연합뉴스) ▲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실거주 확인 = 강원 고성군은 오는 11월 26일까지 '2025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을 정확히 일치시켜 효율적인 행정서비스 제공하고 주민 편익을 증진하고자 실시한다.
읍·면 담당 공무원과 이장 등 조사요원이 각 세대를 직접 방문해 주민등록표와 실제 거주 여부를 대조·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허위 또는 부정확한 주민등록사항을 정비하고, 주민등록법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행정 조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등록은 개인 신분을 증명하는 기본자료일 뿐 아니라 정부와 지자체가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핵심 기반"이라며 "조사원이 가정을 방문할 경우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친환경 농산물 택배비 지원…최대 350만원 = 고성군은 친환경 농산물 택배 판매 활성화 및 농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직거래 택배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고성군에 거주 중인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로, 친환경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생산한 친환경 인증 농산물이다.
지원 단가는 택배 당 5천원으로 자부담 30%가 발생하며, 최대 3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7월 30일부터 8월 13일까지로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환경농업팀에 신청해야 한다.
기타 문의 사항은 (☎033-680-3932 또는 4048)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농산물 판매를 촉진해 친환경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