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교보문고, 여름방학 맞이 연령별 큐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선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7.28 14:56

수정 2025.07.28 14:48

교보문고 제공
교보문고 제공

[파이낸셜뉴스] 교보문고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연령과 관심사에 맞춘 독서 및 문구 큐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수험생과 자기계발 독자들을 위한 ‘여름방학에 해야 할 것들’ 이벤트가 내달 17일까지 진행된다. 외국어, 수험서, IT 등 공부와 취업 준비를 위한 도서를 구매 시 구매금액대별로 핸드인글러브 작가와 협업한 인덱스 스티커, 체크리스트 노트 등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특히 따뜻한 그림체로 유명한 ‘핸드인글러브’ 작가와 협업한 여름방학 전용 굿즈(먼슬리 떡메모지, 미니 떡메모지 등)가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초·중·고 학습서를 중심으로는 내달 14일까지 여름방학 참고서 추천 이벤트가 열린다.

과목별 톱3 참고서 큐레이션과 함께, 자기계발·진로탐색 도서를 포함한 청소년 추천 도서 리스트 ‘MD’s Pick’을 선보인다. 펌즈와 협업한 스페셜 굿즈(망사 파우치, 마스킹테이프 등)도 증정된다.

유아동 고객을 위한 ‘여름방학 책으로 떠나는 대모험’ 큐레이션도 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24일까지는 여름방학 소망을 나누는 ‘2025 여름방학 버킷 리스트!’ 이벤트도 열린다.

참여자들은 이벤트 페이지에 여름방학 동안 이루고 싶은 목표나 계획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문구·기프트 상품 구매 시 활용 가능한 할인 쿠폰 및 e교환권도 선착순 제공한다.

또한,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책상 꾸미기에 적합한 ‘서머 데스크 픽!’ 기획전을 같은 달 31일까지 운영 중이다. 문구, 북액세서리, 독서대 등 다양한 데스크테리어 아이템이 할인 판매된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여름방학은 독서와 성장이 함께 이뤄지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연령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큐레이션으로 고객들이 즐겁고 의미 있는 여름방학을 보내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