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최우선 경영 실천, 탄소중립 활동
고객만족 향상…투명한 지배구조 강화
[서울=뉴시스]이연희 기자 = 아이에스동서(IS동서)가 안전 최우선 경영 실천, 기후변화 대응 등 5가지 가치를 지속가능경영(ESG) 5대 중대 이슈로 선정했다.
아이에스동서는 28일 이 같은 내용의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로 네 번째 보고서 발간이다.
5가지 중대 이슈는 ▲안전 최우선 경영 실천 및 안전보건문화 확산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활동 ▲품질관리 및 고객만족 향상 ▲투명한 지배구조 강화 ▲환경경영시스템 강화 등 5가지다.
아이에스동서는 5대 중대 이슈를 중심으로 환경적·사회적·재무적 리스크 요인을 면밀히 분석하고, 이슈별 리스크 관리 현황과 구체적인 대응 노력들을 상세히 공개했다.
환경부문(E)에서는 2050년 탄소중립 목표에 동참하고 저탄소 제품 연구개발 및 에너지 절감 활동, 신재생 에너지 사업 추진 등 탄소 감축을 위한 여러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사회부문(S)에서는 산업 재해 예방 활동과 안전보건 인식 강화,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및 지역사회 상생 기여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을 담았다.
지배구조(G) 측면에서도 이사회의 독립성과 전문성, 투명성을 확보해 이사회 중심 경영을 실천하며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 과정에서 법적, 윤리적 책무를 이행해왔다.
이번 보고서는 GRI, SASB 등 국제 기준에 따라 작성됐으며, British Standards Institution의 제3자 검증도 완료해 공시의 신뢰성을 높였다. '2025 아이에스동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dyhl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