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로 유명한 배우 박보검을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임명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서울 강남구 SJ쿤스트할레에서 열린 위촉식에선 박보검이 출연한 한국관광 해외홍보 영상 2편이 최초 공개됐다. 먼저, 뮤직비디오 영상의 주제곡인 ‘온 마이 웨이(On My Way)’는 올해 한국관광 글로벌 캠페인을 위해 제작된 노래로, 박보검이 직접 불러 몰입감을 더했다.
한국관광 해외홍보 영상 공개와 동시에 관광공사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에선 글로벌 참여형 이벤트도 열렸다. 쿠키 영상 속 박보검이 건넨 “한국 여행할 때는 어떤 노래를 들으면 좋을까?”라는 질문에 댓글로 답하면 한국행 왕복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맞히기 이벤트 당첨자 등 160여명의 팬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날 위촉식에선 넷플릭스와 협업한 테마형 광고도 선보였다. ‘오징어 게임 편’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시리즈를 관광 콘텐츠로 재해석해 한국의 다채로운 매력을 자연스럽게 녹여냈고, 이외에도 경상도의 활기찬 에너지를 담은 ‘경상 편’과 전라도의 서정적 아름다움을 담은 ‘전라 편’도 함께 소개됐다.
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