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명 무작위 추첨해 치킨 제공…다음 달 23일까지
속초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조기 사용 유도 이벤트 실시50명 무작위 추첨해 치킨 제공…다음 달 23일까지
(속초=연합뉴스) 류호준 기자 = 강원 속초시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음 달 23일까지 조기 사용 유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단순히 소비쿠폰을 받는 데 그치지 않고, 실질적이고 빠른 소비로 연결되도록 유도해 지역 경제 회복을 돕기 위해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소비쿠폰을 사용한 뒤 받은 문자 알림이나 영수증을 촬영해 속초시 공식 소셜미디어(SNS) 채널을 친구 추가한 후, 게시물에 포함된 네이버 폼 링크를 통해 인증 서식을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50명을 무작위 추첨해 2만원 상당의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해당 상품권은 속초지역 치킨 프랜차이즈 5개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어, 경품 소비 역시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에 기여하도록 했다.
당첨자는 다음 달 27일 발표한다.
이 외에도 시는 다음 달 15일까지를 소비쿠폰 촉진 주간으로 지정하고, 홍보와 안내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시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피서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
이병선 시장은 "소비쿠폰의 조기 사용을 독려함으로써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 상권 회복을 동시에 이루기 위한 전략적 정책 연계 시도"라며 "소비 촉진, 지역경제 회복, 시정 홍보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y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