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군포시는 국내 대표적인 SNS 시상식인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s) 2025'에서 지방자치단체 시분야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군포시 인스타그램은 시민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소식 전달, 흥미로운 콘텐츠 기획, 채널 특성을 고려한 시각적 구성과 카테고리 분류 등을 통해 정보 접근성과 콘텐츠 완성도 모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민원실 모의훈련 영상 '악성민원인' 릴스는 인스타그램에서 누적 조회수 300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시민 공감과 함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아울러 군포철쭉축제를 홍보한 콘텐츠 '팀장님한테 애니마 컨펌받기', '공무원 고백공격' 등도 각각 100만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올리며 MZ세대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을 비롯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전 채널의 팔로워 및 조회수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군포시는 앞서 2023년 대한민국SNS대상 대상과 2024년 소셜아이어워드 인스타그램 우수상을 받은바 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SNS를 통해 이룬 시정 홍보 성과가 매우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포시 SNS를 애정어린 시선으로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hedgeho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