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전수민 인턴 기자 = 그룹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출격한다.
30일 쿠팡플레이에 따르면 아이브는 이날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1경기에서 시축과 하프타임 공연을 선보인다.
아이브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의미 있는 경기에 함께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 무척 영광이고 설렌다"며 "현장을 찾은 팬분들과 선수분들께 좋은 에너지를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세계적인 축구 클럽과 K리그 스타들이 맞붙는 친선 경기다. K팝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하프타임 공연까지 만날 수 있다.
아이브가 시축과 하프타임 쇼로 참여하는 1경기에서는 K리그를 대표하는 '팀 K리그'와 2024/25 카라바오컵(리그컵) 우승 팀인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맞붙는다. 아이브는 경기 시작 전 시축과 하프타임에서 대표 히트곡 퍼포먼스를 보여 줄 예정이다.
아이브는 2021년 데뷔 이후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아이엠(I AM)' '키치(Kitsch)' 등 메가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지난해 '롤라팔루자 시카고'와 '서머소닉 2024' 등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에 출연해 '신흥 K-페퍼(페스티벌 퍼포먼스) 강자’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최근 '롤라팔루자 베를린'과 '롤라팔루자 파리'에 연이어 출격했다.
아이브는 지난 2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로 5연속 밀리언 셀러를 달성했다.
선공개 곡 '레블 하트(REBEL HEART)'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와 함께 음악 방송 1위 트로피를 휩쓸며 신보 통산 음악방송 15관왕('레블 하트' 11관왕·'애티튜드' 4관왕)을 달성했다.
아이브는 오는 8월 말 컴백을 확정 짓고 막바지 준비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ni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