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홍찬선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8월 한달간 여름 바캉스 특별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레일 MaaS(Mobility as a Service·통합모빌리티서비스)’를 통해 실시된다.
코레일 MaaS는 온라인 플랫폼 코레일 톡에서 ▲렌터카 ▲카셰어링 ▲레저이용권 ▲관광택시 ▲짐배송 ▲커피&빵 등 교통과 여행 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여행 플랫폼이다.
코레일은 전국 134개 철도역과 연계한 ‘렌터카’와 111개역 인근의 공유 차량을 빌릴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를 최대 60%까지 할인한다.
롯데렌터카는 모든 이용객을 대상으로 ‘편의점 1개월 할인 구독권’을, 카셰어링 제휴 업체 롯데렌터카 G car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남원, 태백, 곡성 등 11개 인구감소지역을 포함한 23개 지역의 관광명소를 여행하는 ‘관광택시’ 서비스 이용객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특히 영주시, 제천시, 평창군은 여름휴가철 지역을 방문하는 여행객을 지원하기 위해 관광택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코레일은 여름 바캉스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짐배송, 레저 이용권, 커피&빵 서비스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짐배송’ 서비스는 캐리어 사이즈에 관계없이 1000원을 할인하고, ‘레저이용권’은 입장권(에버랜드, 캐러비안베이, 오션월드) 예약 시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커피&빵 서비스를 이용하면 던킨,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의 음료, 도넛, 샌드위치, 빵 등을 2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민성 코레일 고객마케팅 단장은 "여름휴가를 맞아 코레일 MaaS 이용객을 위한 여러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철도와 연계한 편의 서비스로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ani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