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BNK경남은행은 4대 공적연금 신규 고객 감사 이벤트를 8월 1일부터 11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을 BNK경남은행 계좌로 신규 수령하거나 다른 은행에서 BNK경남은행으로 연금수령계좌를 변경한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을 지급한다.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 또는 가까운 영업점에서 연금수령계좌 변경을 신청한 후 모바일뱅킹앱 '4대 공적연금 신규고객 감사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모하기를 클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첫 연금 수령 고객에게 3만 원이 제공되며, 최초 수령을 포함해 3회 연속 수령 시에는 2만 원이 추가로 해당 연금수령계좌로 지급된다.
BNK경남은행은 다른 은행에서 이용 중인 국민연금 수령계좌를 BNK경남은행 계좌로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모바일뱅킹앱 '연금계좌 간편변경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경남 방산기업, 튀르키예서 5707만 불 수출상담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한국방위산업진흥회, 창원산업진흥원, BNK경남은행과 함께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7월 23~24일 열린 'IDEF 2025'와 연계한 경남 방산 중소기업 튀르키예 수출상담회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상담회에서 도내 방산 중소기업 16개사는 109건의 1대1 수출상담을 통해 약 5707만 불(787억원 상당)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또, 이 중 5개사는 공급계약 추진 MOU 7건 체결 등 총 1110만불(154억원 상당) 상당의 계약추진 성과도 거두었다.
경남중기청과 방산 기업 등은 튀르키예 대표 국영 방산기업인 HAVELSAN 이스탄불 사무소를 방문해 기술 프레젠테이션과 생산시설 투어를 진행했으며, 공동 기술 개발 및 상호 진출을 위한 협력 가능성을 타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