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공고 기반 AI 자동 생성
이용 횟수 제한 없는 100% 무료 서비스
이용 횟수 제한 없는 100% 무료 서비스
[파이낸셜뉴스] 알바천국이 구직자의 면접 준비 부담을 덜기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면접족보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알바천국의 ‘AI 면접족보’는 구직자가 지원한 공고와 이력서를 기반으로 AI가 면접 예상 질문과 모범 답변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별도의 검색이나 자료 준비 없이 맞춤형 질문과 답변을 받아볼 수 있어 면접 준비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알바천국 앱 내 ‘입사지원현황’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력서를 첨부한 지원자에 한해 공고별 예상 질문이 제공되며, AI가 이력서와 채용 공고 키워드를 종합 분석해 면접 질문과 답변 예시를 생성한다.
특히 이 서비스는 이용 횟수 제한 없이 100% 무료로 제공된다. 지원 공고마다 다른 질문이 제시돼 구직자들은 다양한 면접 상황을 대비한 연습이 가능하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면접 준비 과정에서 막막함을 느끼는 구직자들이 많다”며 “AI 면접족보는 지원 이력에 기반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면접 부담을 줄이고 자신 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고 말했다.
알바천국은 이번 AI 면접족보를 시작으로 데이터 분석과 AI 기술을 접목한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