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특강은 지난달 24일 본청약을 실시한 남양주왕숙 신도시 첫 공급 기념으로 마련됐다.
김 소장은 '수도권 공급은 3기 신도시에 달려있다'라는 주제로 수도권 주택 공급 위기 해결의 핵심 대안으로 부상한 3기 신도시의 전망과 남양주왕숙지구의 미래 가치에 대한 분석을 제공했다.
그는 "3기 신도시의 성공적인 추진이 수도권 주택시장 안정의 핵심"이라며 실수요자를 위한 청약 전략과 함께 이번에 공급하는 남양주왕숙지구의 교통, 생활 인프라와 발전 가능성에 대해 설명했다.
LH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지난달 사전 온라인 접수를 통해 특강 참가자를 모집했는데 접수 시작과 동시에 정원이 빠르게 마감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현장을 찾은 시민들은 "유튜브에서 보던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 "남양주왕숙지구에 관심이 많았는데 핵심을 짚어줘 많은 도움이 됐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LH 경기북부지역본부 관계자는 "남양주왕숙지구 첫 공급을 계기로 3기 신도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수요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주택전시관에서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학렬 소장은 22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스마트튜브(스튜TV)' 운영자이자 '빠숑의 세상 답사기'로 알려진 부동산 분야 대표 인플루언서로 다수의 부동산 서적을 출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