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이재명 대통령 "민주당 원팀 당부,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

최종근 기자,

송지원 기자,

김형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8.02 14:54

수정 2025.08.02 14:59

이 대통령,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영상메시지
2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차 임시전국당원대회에 이재명 대통령의 영상 축사가 나오고 있다. 뉴스1
2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차 임시전국당원대회에 이재명 대통령의 영상 축사가 나오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고양(경기)=최종근 송지원 김형구 기자】이재명 대통령은 2일 더불어민주당 제2차 임시전국당원대회에서 영상 메시지를 통해 "국민과 역사가 부여한 사명을 완수하는 길에 더불어민주당이 원팀이 돼 앞장서 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공개된 영상 메시지에서 "약 1년 전 저 역시 동지 여러분과 함께 이 자리에 있었다. 국민과 당원 힘 모아 성장을 회복하고, 희망의 나라, 다시 뛰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약속드렸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민주당은 하나일 때 가장 강하다.
한동안은 치열하고 경쟁했더라도 지금 이 순간부터는 새로운 지도부를 중심으로 일치단결해서 국민이 주인인 나라,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으로 거침없이 나아가자" 당부했다.



이어 "그럴 때 대한민국과 우리 국민이 직면한 이 위기의 파고를 슬기롭게 헤쳐나가 새로운 희망의 나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다시 성장 도약하는 나라, 함께 잘사는 나라를 만들라는 국민의 이 준엄한 명령을 한 시도 잊지 않고 있다"면서 "새 지도부와 당원 동지 여러분 믿고 21대 대통령 책무를 충실하게 이행하겠다"고 했다.

cjk@fnnews.com 최종근 송지원 김형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