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대우건설 '써밋 리미티드 남천' 홈페이지, ‘2025 GDWEB 디자인 어워즈’ 본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8.05 09:15

수정 2025.08.05 09:15


[대우건설, ‘써밋 리미티드 남천’ 홈페이지]
[대우건설, ‘써밋 리미티드 남천’ 홈페이지]

대우건설이 선보이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단지 ‘써밋 리미티드 남천’의 공식 홈페이지가 ‘2025 GDWEB DESIGN AWARDS’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건축미와 브랜드 감성을 시각적으로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우건설은 오는 8월 공급 예정인 ‘써밋 리미티드 남천’의 공식 홈페이지가 ‘2025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GDWEB DESIGN AWARDS)’에서 본상(WINNER PRIZE)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05년부터 시작된 GDWEB DESIGN AWARDS는 웹 디자인과 모바일 UX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디자인 시상으로, 창의성과 심미성, 사용성 등 다각도의 기준을 바탕으로 매해 우수한 디지털 디자인을 선정한다. 올해 수상작 가운데 ‘써밋 리미티드 남천’ 홈페이지는 건축물의 상징성과 브랜드 철학을 시각적으로 효과적으로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써밋 리미티드 남천’은 대우건설이 처음 선보이는 ‘써밋 리미티드’ 브랜드 단지로, 부산 수영구 남천동 광안대교 앞에 조성되는 최고 40층 규모의 하이엔드 주거 단지다. 단지명에 포함된 ‘리미티드(Limited)’는 한정된 입지와 차별화된 사양을 상징하며, 홈페이지 역시 이 같은 희소성과 정제된 감성을 디자인 전반에 반영했다.

홈페이지는 ‘인피니트 루프(Infinite Loop)’ 형태의 외관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전체 구조를 스퀘어 기반으로 구성하고, 곡선 요소는 인트로 화면에만 적용해 도시와 해안이 만나는 남천의 입지 특성을 부드럽게 암시했다. 브랜드 고유 색상과 블랙·화이트를 중심으로 절제된 고급미를 표현했으며, 써밋 브랜드 음악 앨범 ‘The Monument, SUMMIT’의 곡을 배경음으로 사용해 감각적 몰입감을 높였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브랜드 철학과 공간의 정체성을 감각적으로 구현하고자 했던 노력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며 “써밋 리미티드 남천을 통해 기존 하이엔드 주거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정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써밋 리미티드 남천’은 지하 5층~지상 40층, 5개 동, 총 835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84~243㎡로 구성된다.
특별공급 164세대, 일반공급 671세대가 예정돼 있으며, 오는 8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20일, 정당 계약은 9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 ‘써밋 갤러리 남천’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