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드림아이디어소프트, 2D MMORPG ‘원더킹’ 대규모 업데이트로 콘텐츠 확장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8.06 09:46

수정 2025.08.06 09:46

㈜드림아이디어소프트, 2D MMORPG ‘원더킹’ 대규모 업데이트로 콘텐츠 확장

㈜드림아이디어소프트(대표 이제환)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원더킹’이 최근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핵심 콘텐츠를 강화하고 시스템 전반의 완성도를 높였다. 원더킹은 2023년 정식 서비스 이후, 원작의 도트 그래픽과 손맛 나는 액션을 바탕으로 고정 팬층을 확보해왔으며, 이번 여름 시즌 업데이트로 한층 더 탄탄한 게임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의 중심은 신규 콘텐츠 ‘이계 레이드’다. 강력한 보스 몬스터와 특수 패턴을 중심으로 구성된 이계 레이드는 상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도전 과제를 제시했으며,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공략법과 관련 정보가 활발히 공유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전투 시스템 측면에서도 개선이 이뤄졌다.

지난 7월 업데이트에서는 주요 직업군의 스킬 타격 딜레이가 조정돼 전투 흐름이 보다 매끄럽게 이어지도록 개선됐으며, 신규 이용자를 위한 초반 아이템 지원 확대와 튜토리얼 강화도 함께 적용됐다. 이에 따라 신규 유입 이용자의 정착률 향상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아울러, 기존 장비 성장 구조의 한계를 보완하는 ‘승급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됐다. 이용자들은 이 시스템을 통해 장비에 새로운 성능을 부여하고, 성장 방향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 파밍의 동기부여와 플레이 동선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는 반응이다.


드림아이디어소프트는 유저 피드백을 중심으로 업데이트 방향을 꾸준히 조율해왔다는 점에서, 이번 변화 또한 기존 유저들의 만족도와 게임의 지속 가능성 모두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원더킹은 유저 중심의 업데이트 기조를 바탕으로 콘텐츠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며 “향후 신규 직업군 추가, 밸런스 개선, 커뮤니티형 콘텐츠 확대 등을 포함한 장기 로드맵을 착실히 이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원더킹’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및 플레이가 가능하며, 업데이트 내역과 커뮤니티 활동은 게시판을 통해 정기적으로 공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