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포천소식]시, 교육부 주관 '학교복합시설 2차 공모' 선정 등

뉴시스

입력 2025.08.06 15:41

수정 2025.08.06 15:41

포천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포천시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5년 학교복합시설 2차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47억5800만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선정된 공모사업은 2020년 폐교한 금주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유아 및 초등 저학년 아동과 가족을 위한 체험형 복합문화시설로 조성하는 내용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포천시 전역의 교육 및 돌봄 정책 인프라를 통합적으로 뒷받침할 거점 시설로 기획했다. 시는 '아이의 상상, 어른의 쉼표가 만나는 곳'을 목표로, 놀이와 쉼이 공존하는 열린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조성할 시설에는 ▲실내 체험장 ▲미디어아트 스페이스 ▲커뮤니티센터 ▲옥외 체험 학습공간 등이 포함된다.

내·외부 공간을 학습과 체험의 장으로 전환해 아동의 활용도를 높이는 한편, 지역 공동체의 문화·복지 기반도 강화할 예정이다.


◇'포천시 청소년 도서관' 개관

경기 포천시는 지난 5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 청소년 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포천시 청소년 도서관'은 KB국민은행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1억5000만원 상당의 도서 및 가구를 후원해 조성했다.


'포천시 청소년 도서관'은 앞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독서 역량 강화와 문화 활동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