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믈리에 그룹 ‘쏨즈’가 블라인드 테이스팅으로 부문별 1위 와인 선정
스파클링·화이트·레드 포함 총 5종…최대 약 40% 할인
[파이낸셜뉴스] 이마트24가 소믈리에가 추천한 와인을 할인 판매하는 '와인카세(와인+오마카세)'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7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와인카세'는 소믈리에 그룹 '쏨즈'가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한 와인을 소개하는 기획전이다. 이마트24는 '맡김차림(오마카세)'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와인 입문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쏨즈'는 조내진 소믈리에('쵸이닷' 총지배인), 김성국 소믈리에(조선호텔앤리조트 총괄) 등 6명의 와인 전문가로 구성된 그룹이다. 이들은 1만~3만 원대 와인 가운데 △스파클링 △소비뇽블랑 △칠레 화이트 △칠레 레드 △스페인 레드 등 5개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선정했다.
스파클링 부문에서는 '마르케스 데 테라보나 까바(750ml)'가 1위를 차지했다. 소비뇽블랑 부문에서는 '타카 소비뇽블랑(750ml)'이 선정됐다. 칠레 화이트 부문은 '프론테라 프리미엄 샤도네이(750ml)', 칠레 레드 부문은 '산타 헬레나 까베르네소비뇽(750ml)'이 각각 1위로 꼽혔다. 스페인 레드 부문에서는 '란 멘시온 리제르바(750ml)'가 이름을 올렸다.
해당 와인들은 최대 약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며, 네이버페이포인트 또는 머니로 결제하면 추가 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문섭 이마트24 주류팀 상품기획(MD)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행사를 고민하다 '맡김차림' 트렌드에 맞춰 '와인카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에게 트렌디하고 실용적인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