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LG그램 구매 고객 대상 ‘그램 AI 아카데미 페스타’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8.11 10:18

수정 2025.08.11 11:03

LG그램 구매 고객 대상 ‘그램 AI 아카데미 페스타’ 개최

LG전자 온라인PC유통은 오는 8월 11일부터 9월 말까지 LG그램 고객을 대상으로 ‘그램 AI 아카데미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는 네이버 쇼핑과 주요 오픈마켓에서 가능하며, 행사 기간 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서비스 보증 확대와 AI 기반 오피스 소프트웨어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프로모션은 학업과 커리어 준비에 나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AI, 케어, 생산성 강화 요소를 중심으로 구성된 혜택이다. 특히 LG 그램 전용 서비스인 ‘그램CARE’와 AI 지원 오피스 제공이 주요 내용으로 포함돼 있다.

‘그램CARE’는 기본 1년 제조사 보증을 2년으로 연장하고, 일상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파손 수리와 배터리 성능 저하 시 교체를 지원한다.

모든 수리는 LG전자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이뤄진다.

LG전자 온라인PC유통 담당자는 “그램CARE는 고객이 제품을 오래도록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미국 국방성 내구성 테스트(MIL-STD-810G)를 통과한 LG그램의 특성과 결합해 휴대성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소프트웨어 혜택으로는 AI 기능이 적용된 한컴오피스가 제공된다. 한컴오피스는 ‘한글’, ‘한셀’, ‘한쇼’ 등 국내 대표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인텔 차세대 Core Ultra 시리즈 2 프로세서와 온디바이스 AI·클라우드 AI 기능을 활용해 문서 자동 작성, 데이터 분석 자동화, 클라우드 협업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LG전자 온라인PC유통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신학기 노트북 구매 수요층에 실용적인 선택지를 제시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