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클래식 영재 발굴·육성" 아트센터인천, 음악영재 아카데미 운영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8.12 09:26

수정 2025.08.12 09:26

오는 18~27일 접수, 초등 2학년부터 중등 3학년 대상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등 분야 모집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아트센터인천의 클래식 영재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음악영재 아카데미’를 신설해 운영한다.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아트센터인천의 클래식 영재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음악영재 아카데미’를 신설해 운영한다. 인천경제청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아트센터인천의 클래식 영재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음악영재 아카데미’를 신설해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음악영재 아카데미는 대한민국 클래식 음악의 미래를 이끌 차세대 음악영재를 발굴하고 체계적인 전문 음악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트센터인천은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등 5개 전공이고 참가 대상은 초등 2학년부터 중등 3학년이다.

오는 9월 6일 예정인 공개 오디션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선발된 영재들은 9월부터 12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학기 말에는 음악회를 통해 성장을 점검할 수 있다.

오디션은 아트센터인천 오케스트라 리허설룸에서 진행되며, 클래식 자유곡 1곡을 암보로 연주해야 한다. 반주가 필요한 곡은 반주자를 동반해야 한다.

선발된 수강생들은 전공별 1:1 실기 레슨(주 1회, 50분)을 비롯해 음악이론, 음악사, 청음 등 기초부터 심화까지 아우르는 그룹 수업에 참여한다. 실기와 이론을 균형 있게 구성해 음악적 기초 체력과 표현력을 키우는데 초점을 뒀다.


윤원석 인천경제청장은 “음악 영재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입체적이고 실전적인 음악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