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 '텐텐통장' 출시, 용돈 대신 해외주식을
은행-증권 계좌 연계로 자녀의 장기 자산 형성 및 편리한 관리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은행 앱에서 내 자녀에게 테슬라 주식을?"
iM금융그룹 iM뱅크(아이엠뱅크)는 은행 계좌에서 곧바로 자녀 명의의 해외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 통장 '텐텐통장'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텐텐통장은 '10년에 10억 만들기'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처럼 장기적인 자산 형성을 목표로 설계됐다.
iM뱅크 관계자는 "이 상품,은 아이에게 용돈 이상의 든든한 미래를 주고 싶은 부모들을 위한 획기적인 금융 솔루션의 일환으로 기획된 상품ㅣ다"라고 설명했다.
가장 큰 장점은 복잡한 증권사 앱을 별도로 실행할 필요 없이 매일 사용하는 친숙한 iM뱅크 앱 내에서 터치 몇 번만으로 증권 계좌 개설부터 해외 우량주 매수까지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이는 단순히 용돈을 모아주던 기존 자녀 통장의 개념을 완전히 뒤엎는 것으로 눈길을 끈다.
예를 들면 부모가 아동이 명절에 받은 세뱃돈이나 매월 주는 용돈을 텐텐통장에 이체한 뒤 곧바로 애플, 엔비디아, 테슬라와 같은 글로벌 초우량 기업의 주식을 사줌으로써 자녀가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주주'가 되는 경험을 선물할 수 있다.
텐텐통장은 매일 최종 잔액 중 100만원 이상 300만원 이하 금액에 대해 연0.70%p, 그리고 전월 당행 또는 타 금융기관으로 계좌 간 자동이체 출금 실적이 있는 경우 연 0.30%p, 총 연 1.00%p의 우대이자율을 지원한다.
iM뱅크 앱 메뉴인 'iM투자라운지'를 통해 iM증권에 회원 가입을 할 경우 미국주식 온라인 수수료 1년간 0%, 미국주식 거래 시 환율 97% 우대 1년, 그리고 국내주식 온라인 수수료 0.01% 등의 수수료 혜택이 제공된다.
또 iM뱅크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선착순 1만명 텐텐통장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부자되는 5가지 레슨'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입자 전원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100% 증정하며, 이벤트 기간 중 50만원 이상 잔액 유지 시 캐리비안 베이 가족 패키지(4인 기준)를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증정한다.
또 친구 초대 이벤트를 실시해 친구 초대 시 1명당 5000원 CU편의점 이용권(최대 2만5000원)을 제공하며, 최다 초청 고객 10명에게는 골드바 1돈을 증정한다.
조성원 디지털금마케팅부 매니저는 "비대면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개설할 수 있는 텐텐통장은 은행과 증권사가 연계된 상품으로 안전한 투자 환경하에 편리한 관리 시스템으로 조기 경제교육, 장기 자산 형성 등의 장점을 지녔으며 자녀의 미래를 위한 투자 씨앗을 심는 상품으로 고객에게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이번 출시를 통해 고객들이 자녀와 함께 장기적인 자산 관리의 첫걸음을 내딛는 한편 간편하게 은행과 연계해 증권 투자를 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iM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든든한 금융 파트너로 동행하겠다"라고 밝혔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