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현지 시장 확대 가속화
[파이낸셜뉴스] AI 초개인화 조직재생 플랫폼 분야 선도기업 로킷헬스케어(376900, 대표이사 유석환)가 미국 파트너사 타이즈 메디컬(Tides Medical)을 통해 현지 대형 의료기기 구매 조직(GPO) 중 하나인 알리안트(Alliant Purchasing)와 공식 구매·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지난 5월에 이어, 미국 대형 GPO와 연이어 계약을 맺은 것으로 미국 내 파트너십 확대 전략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알리안트는 미국 전역에 걸쳐 3만 5000여 개의 장기 요양시설, 수술센터, 의원 등 다양한 형태의 의료기관을 포함해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GPO다. 또 높은 산업 전문성과 강력한 공급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략적 소싱 솔루션을 제공해 의료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 비용 절감, 임상 및 운영 성과 개선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로킷헬스케어는 자사 첨단 재생의료 기술과 제품을 알리안트의 방대한 회원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빠르게 확산 가능하다.
로킷헬스케어 관계자는 “알리안트와의 계약은 의료기관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과의 접점을 확보할 수 있는 전략적 기회”라며 “글로벌 공급망 확장과 경쟁력 제고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