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 유초등생 대상 공모전
총 325명 선발… 상금 3000만원
총 325명 선발… 상금 3000만원
[파이낸셜뉴스] 구몬학습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애니메이션 영화 '주토피아2'를 주제로 시 짓기와 그림 그리기 공모전을 연다. 전국 유초등생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325명을 선발해 총상금 3000만원 및 부상을 수여한다.
18일 구몬학습에 따르면, 이번 '제 1회 구몬학습 창작 문학 공모전 with 디즈니 주토피아 2' 공모전은 구몬학습 회원을 포함해 전국의 모든 유초등생이면 참가 가능하다. 참가 부문은 △구몬학습 문학 △디즈니 이벤트 부문 총 2개로 나뉜다.
'구몬학습 문학' 부문은 △초등 어린이 시 △유초등 그림 그리기 △초등 어린이 산문으로 구성된다.
참여 몰입도를 높이고자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디즈니 이벤트' 부문을 별도로 마련했다. 디즈니 이벤트 부문은 올해 11월 개봉 예정인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주토피아 2' 테마로 꾸며진다. 해당 부문은 △유초등 그림 그리기 △초등 어린이 산문으로 나뉜다. 참가자들은 '주토피아 2' 영화 예고편 감상 후 부문별 주제에 맞게 참여하면 된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매력적인 스토리를 보유할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과 높은 친밀도를 가진 '주토피아 2'를 테마로 아이들의 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구몬학습이 자체적으로 마련한 첫 문학 공모전이오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접수 기간은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며, 결과 발표는 12월 1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작가 및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꾸려 내용 전달력, 창의성, 표현력 등을 종합 평가한다. 엄정한 심사를 통해 총 5개 각 부문별 △대상(1명) △금상(4명) △은상(10명) △장려상(50명) △단체 대상(1팀) 총 325명을 선발한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