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구미사랑상품권 구매 릴레이…'구미애(愛)써요' 챌린지

뉴시스

입력 2025.08.19 17:52

수정 2025.08.19 17:52

기업·공공기관 참여 확대
[구미=뉴시스] 구미사랑상품권 릴레이 챌린지. (사진=구미시 제공) 2025.08.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뉴시스] 구미사랑상품권 릴레이 챌린지. (사진=구미시 제공) 2025.08.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경북 구미시가 구미사랑상품권 구매 릴레이를 통해 지역 경제에 온기를 불어넣는 '구미애(愛)써요' 챌린지를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구미사랑상품권 사용하자'와 '구미에서 소비하자'라는 메시지를 담아 지역 내 소비를 확대하고 침체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시는 19일 구미시체육회와 함께 챌린지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윤상훈 구미시체육회장을 비롯한 체육회 임원들이 참석했다.

체육회는 구미사랑상품권 3억원 구매를 약속하는 확약서를 전달했다.



참석자들은 상품권 활용 방안과 지역 내 소비 확대 전략, 내수 경제 회복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시는 이번 챌린지를 계기로 참여 대상을 기업, 공공기관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상품권 구매가 곧 소상공인 매출 증가와 지역 경제 회복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시는 참여 기관 간 연계와 홍보를 강화해 릴레이 형태로 확산시킬 방침이다.

윤상훈 체육회장은 "챌린지 첫 주자로 나서게 돼 뜻 깊다"며 "앞으로도 구미시와 협력해 지역 경제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 소비가 지역 경제 활성화의 원동력"이라며 "이 챌린지가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로 자리 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