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GS25, 유튜버 '떡볶퀸'과 손잡다"...'떡볶퀸' 시리즈 론칭

김현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8.20 15:50

수정 2025.08.20 15:44

떡볶이 전문 인플루언서 '떡볶퀸'과 떡볶이 RMR 시리즈 공동 개발
'클래식·로제 더블토핑떡볶이' 최종 상품화, 21일 단독 출시
GS25모델이 유튜버 '떡볶퀸'과 공동 개발한 시리즈 제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GS25모델이 유튜버 '떡볶퀸'과 공동 개발한 시리즈 제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파이낸셜뉴스] GS25가 떡볶이 전문 인플루언서 '떡볶퀸'과 손잡고 차별화 떡볶이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떡볶퀸'은 떡볶이를 전문적으로 리뷰하는 유튜브 인플루언서다.

GS25는 '떡볶퀸'이 보유한 마니아층의 신뢰도와 영향력 등을 고려해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양측은 GS25가 보유한 고객 빅 데이터와 '떡볶퀸'의 레시피, 콘텐츠 반응, 구독자 댓글을 분석해 차별화 소스, 최적의 토핑 조합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시제품 테스트를 진행했다.

비법 고추장 소스와 쌀떡을 조합한 '클래식더블토핑떡볶이', 로제소스와 밀떡을 조합한 '로제더블토핑떡볶이' 2종이 '떡볶퀸' 시리즈 메뉴로 최종 확정됐다.


GS25는 21일 '클래식더블토핑떡볶이'를 시작으로 '로제더블토핑떡볶이'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렌지업 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됐으며, 가격은 4500원이다.


김지수 GS 리테일 냉장/냉동팀 상품기획자(MD)는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와 공동 개발한 차별화 메뉴의 경우 시중의 일반 상품 대비 2배 이상의 폭발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떡볶퀸 시리즈와 같이 맛과 품질, 화제성을 모두 갖춘 같은 차별화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을 지속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