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 여성취업박람회 '경기여성 잡페스타' 9월 5일 개최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8.25 09:14

수정 2025.08.25 09:14

현장 채용관부터 정책 홍보관, 일자리체험관, 부대행사 마련
경기도, 여성취업박람회 '경기여성 잡페스타' 9월 5일 개최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9월 5일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2025년 여성취업박람회 '경기여성 잡페스타(JOBFESTA)'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잡페스타는 '여성의 내 일(job)을 위한 열린 박람회, 아이와 함께 참여하세요'라는 구호 아래 채용 중심의 취업박람회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직업과 진로 체험을 강화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 아이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키즈존을 운영해 가족 모두가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박람회 채용관은 성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협업해 여성 구직자 수요가 높은 기업들로 구성됐다.

파리크라상, 성남교육지원청, ㈜신화푸드 등 기업들이 참여해 조리실무사, 요양, 생산 등 다양한 직무 분야에서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잡아바' 내 온라인 채용관도 개설해 경기도 전역 여성 구직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부대행사로는 '꿈날개' 등 주요 취·창업 지원 정책을 안내하고, 데이터 라벨러, 두피 관리 전문가, 정리 코칭 서비스 등 유망 직종을 체험할 수 있는 일자리체험관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데이터 라벨링 분야 선도기업인 크라우드 아카데미가 직접 데이터 라벨러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자녀를 위한 키즈존에는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VR(가상현실)체험 등 다양한 놀이 콘텐츠가 마련된다.

키즈존에는 전문 보육교사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자녀 동반 참여자의 원활한 구직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9월 4일까지 온라인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남부일자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는 "이번 잡페스타는 단순한 채용 박람회를 넘어, 여성 구직자들이 자녀와 함께 진로를 탐색하며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경력 보유 여성들이 재취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재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