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 신청 8월28일~9월3일 진행
시민정원·가족정원·정원산업전 3부문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나주시가 오는 10월8일 나주에서 개막하는 '2025 전라남도 정원페스티벌'을 앞두고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정원 조성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25일 나주시에 따르면 올해 전라남도 정원페스티벌은 단순한 전시행사가 아닌 시민과 가족, 정원 관련 산업 종사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축제로 기획됐다.
축제는 크게 '시민 정원', '가족 정원', '정원산업전'으로 구성되며, 각 프로그램에 맞는 참가자를 공개 모집하며 참가 신청은 8월28일부터 9월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시민 정원은 '피크닉 가든(Picnic Garden)'을 주제로 총 20개 작품을 선정하며 작품당 200만원의 조성비를 지원한다.
가족 정원은 어린이와 함께하는 나주 시민 가족이 대상이다.
정원산업전은 정원 관련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정원 식물과 자재, 용품을 전시·판매하며 시민과 업체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한국가드너협동조합 홈페이지(포털 검색)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나주시청과 한국가드너협동조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주시 관계자는 "2025 전라남도 정원페스티벌은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참여형 축제"라며 "정원에 관심 있는 시민과 가족, 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