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엔카닷컴, "내 차 팔고 5000만원 받으세요"…총 1억원 '직진 지원금'

박경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8.26 09:49

수정 2025.08.26 09:27

'엔카 비교견적' 시세 조회만 해도 자동 응모…9월 25일까지
엔카닷컴 ‘내 차 팔고, 드림카로 바로 직진’ 이벤트 이미지. 엔카닷컴 제공
엔카닷컴 ‘내 차 팔고, 드림카로 바로 직진’ 이벤트 이미지. 엔카닷컴 제공

[파이낸셜뉴스]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은 신규 광고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총 1억원의 차량 구매 지원금을 제공하는 '내 차 팔고, 드림카로 바로 직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 25일까지 '엔카 비교견적'으로 내 차 시세를 조회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엔카닷컴 앱 '내 차 팔기' 탭에서 판매할 차량 번호를 입력하고 시세를 확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엔카닷컴은 추첨을 통해 당첨자 2명에게 각각 5000만원씩 총 1억원의 '직진 지원금'을 지급한다. 단, 당첨자는 이벤트에 응모한 차량을 '엔카 비교견적'을 통해 판매하고, '엔카진단' 차량을 구매해야 하는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한편, '엔카 비교견적'은 차량 정보와 사진을 입력하면 제휴 딜러들이 경쟁 입찰을 통해 실시간으로 최고가 견적을 최대 30건까지 제공해 손쉽게 차를 판매할 수 있다. 최근에는 다른 업체에서 받은 확정 견적서를 제시하면 제휴 딜러들이 이를 기준으로 더 높은 가격을 제공하는 '엔카 비교견적 믿고 +(엔카 비교견적 믿고 플러스)' 서비스를 출시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내 차를 더욱 편리하고 간단한 방법으로 최고가에 판매할 수 있는 엔카 비교견적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엔카닷컴의 혁신적인 자동차 거래 서비스를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ecurity@fnnews.com 박경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