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이미경 부회장, 라이오넬 리치 총괄 프로듀서 참여
[파이낸셜뉴스] CJ ENM과 미국 유레카 프로덕션이 공동 제작한 글로벌 음악 경연 시리즈 ‘케이팝드(KPOPPED)가 오는 29일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케이팝드’는 K팝 아티스트와 해외 팝스타가 팀을 이뤄 히트곡을 새롭게 재해석하는 음악 경연 시리즈다. ‘강남스타일’의 싸이(PSY)와 그래미 3회 수상에 빛나는 메건 더 스탤리언이 출연을 확정하며 공개 전부터 글로벌 팬들 사이에서 화제다.
K컬처 확산을 이끌어온 CJ그룹 이미경 부회장과 세계적 팝 레전드 라이오넬 리치 등이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해 글로벌 협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총 8부작으로 구성된 이번 시리즈는 글로벌 팝스타와 K팝 아티스트가 제한된 시간 안에 연습과 리허설을 거쳐 장르를 초월한 무대를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출연진 라인업을 살펴보면 K팝 대표 주자 빌리, 있지, 케플러, JO1, 에이티즈, 스테이씨, 키스오브라이프, 블랙스완이 참여한다.
이어 팝스타 메건 더 스탤리언, R&B·소울계의 전설 패티 라벨, 전설적인 걸그룹 스파이스 걸스의 멜라니 B(Mel B)·엠마 번튼, '아이스 아이스 베이비'로 유명한 바닐라 아이스, 1980-90년대 활약한 테일러 데인, 히트곡 '틱톡'의 케샤, 힙합 여성 래퍼 이브, 라틴 팝 주자 제이 발빈, 팝 디바 카일리 미노그, 팝·R&B 장르의 전설적 여성 그룹 TLC, 1980년대 뉴웨이브 팝을 대표하는 보이 조지, 영국의 제스 글린, '스윗 벗 사이코'의 에이바 맥스, 1990년대 R&B의 상징 보이즈 투 맨 등이 함께한다.
이들은 '새비지(Savage)', '워너비(Wannabe)', '아이스 아이스 베이비(Ice Ice Baby)', '레이디 마멀레이드(Lady Marmalade)', '캔트 겟 유 아웃 오브 마이 헤드(Can’t Get You Out of My Head)', '모타운 필리(Motown Philly)', '워터폴스(Waterfalls)' 등 세대를 아우르는 히트곡을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색다른 음악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케이팝드’는 한국시간으로 오는 29일, 8부작 전편이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티빙 프리미엄 요금제 이용자라면 ‘애플TV+’ 브랜드관을 통해 전편을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이용자가 아니라면, 29일~9월 5일 오전 10시까지 1화를 무료로 볼 수 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